review/book review

[도서리뷰] 에세이추천 강민구 변호사의 인생연애상담

테레레 2021. 4. 17.
728x90

 

 

연애 에세이를 읽어보았다. 특이한 점은 연애 에세이 인데 변호사가 저자이다. 처음엔 변호사라는 이미지가 워낙 논리적이기에, 연애상담도 Yes, No 로 단답으로 떨어지는 것이 아닌가 싶었다.

 

 

강민구 변호사의 인생연애상담

 


'연애에도 전략과 전술이 있다! 검사시절 수사했던 잊지 못한 사건들! 

저자 강민구 변호사

​서울지방검찰청 특수부 검사 등 11년의 검사생활 후 법무법인 진솔의 대표 변호사로 근무중입니다.​ TV로펌 법대법 또는 SBS 생활경제 부동산 따라잡기, 강적들에서 출현하셔서 법률 자문을 해주셨습니다.

책은 저자가 살아오면서 겪은 이야기들과 동화속 이야기 또는 삼국지 이야기가 조화롭게 섞여 스토리를 만들고 인생에 대한 조언, 그리고 상담을 해줍니다. ​단순한 연애 상담뿐 아니라, 성공하는 삶, 감동 있는 삶, 지혜로운 삶 등 검사 시절 이야기들과 변호사를 개업하고 난 후 이야기들이 있어 술술 읽게 되었어요.

그 중에서 좋았던 글귀를 하나씩 남겨봅니다.

 

 

강민구 변호사의 인생연애상담

 


성공하려면 처음 선택을 할 때부터 최선을 다해야 한다.  잘못된 선택을 한 후 아무리 노력해 봐야, 결국 밑 빠진 독에 물을 붓는 것이다. 최근 세일즈 업무를 하면서 이래 저래 스트레스가 많은데, 성공하는 삶의 챕터는 나에게 뭔가 좋은 동기부여를 주고 있었어요

 

강민구 변호사의 인생연애상담

 


흙속의 진주는 한낱 돌멩이에 불과하다 아무리 능력이 뛰어나도 자기PR을 할 기회를 갖지 못한다면 그 능력은 영원히 사장되어 버릴 것이다.

 

강민구 변호사의 인생연애상담

 


돈을 잃으면  조금을 잃는 것이고 명예를 잃으면 많은 것을 잃는 것이고 건강을 잃으면 전부를 잃는 것이다.
하루가 다르게 체력이 떨어지는 걸 느끼고 있어서 요즘 꾸준히 운동을 하고 식단 관리를 하려고 하는데 생각보다 꾸준하게 하는게 어려운데, 이번에 책에서도 건강 얘기는 중요하다고 하니, 오늘도 열심히 운동을 해야겠어!!

책에서는 연애상담 에세이라 연애의 방도를 알려줄 거 같은데 이것저것 삶에 대한 에세이다. 인생 처세술에 대한 조언을 들을 수 있는데 결코 무겁지 않고 가볍게 읽기 좋은 책이다.

 

 

 

YES24 |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서점

 

www.yes24.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