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bby/셀프인테리어

저렴하게 LED조명 셀프 설치하기

테레레 2021. 1. 22.
728x90

 

전세집을 구하고 바로 고친 것이 조명이다. 조명 하나로 집 분위기가 완전 달라져서 필수사항으로 여겨진다.

처음에 LED 등을 셀프 설치하는게 어려운 줄 알았는데, 의외로 너무 간단했다. 요즘은 거의 레고처럼 끼우기만하면 되는 구조이다.

 

LED등을 설치하기에 앞서 아래 준비할 것이 있다.

 

- LED 조명선택 : 조명을 잘못 선택하면 눈이 너무 아프다. 방에 따라 적당한 선택을 해야해요.

- 드릴 or 드라이버 : 맨손으로 하기엔 사실 무리가 있다.

 

저는 쿠팡으로 먼저 구매를 했습니다. 왜냐구요? 급해서요. 밝은 집을 원해서 ㅎㅎㅎ

 

아래 두개의 제품을 구매했어요. 국산의 반도체를 사용했고, 가격도 이정도면 착하구요. 쿠팡이 아닌 다른 사이트에서 구매하면 배송은 늦지만 조금 더 더렴한 제품을 구할 수 있어요.

 

씨티오 LED 멀티 일자등 - 화장실에 설치하려고 구매했어요.

15W 를 구매했는데, 이것도 정말 밝네요~

 

 

씨티오 LED 웨이브 직부등 15W

COUPANG

www.coupang.com

 

 

인터넷 검색하면 셀프 LED 조명등은 거의 이 제품을 사용하던데, 거의 국민LED 등 격입니다~ 70W를 사용했는데 생각보다 정말 밝아서 작은 집이면 다른 제품을 추천드려요~ 20평 이상인 집에는 괜찮은 거 같아요~ (참고)

 

 

 

씨티오 원바디형 FPL LED 등기구 십자형

COUPANG

www.coupang.com

 

 

등을 교체하기 전에 두꺼비집 을 찾아주세요 집안의 모든 전기를 차단한 후 작업을 해주세요. 정말 간단한 작업인데 처음이시면 이것도 사실 무섭긴해요~

 

 

낡은 거실등

 

 

낡고 낡은 등. 이전 세입자가 정말 신경을 쓰지 않아서 조명도 하나는 나오지 않는 상태에, 한번도 열어서 청소하지 않아서 더럽네요 ㅠ 전세집이지만 깔끔하게 해놓는 걸 좋아해서 저는 LED 등으로 겸사겸사 바꿉니다~

 

 

낡은 거실등이 나오지 않는다

 

 

최근에 나온 조명 교체는 브라켓만 고정하면 간단하게 교체가 가능하다. 조명을 열어보고 기존의 브라켓을 제거하고 새 제품으로 교체가 가능한지 판단하게 LED 셀프 조명을 설치하길 바랍니다.

 

 

브라켓

 

 

가끔 옛날 전세집은 브라켓이 정말 엉망으로 고정이 되어 있어서, 제거하는게 쉽지 않고, 새로 브라켓을 고정시키려면 해머드릴이 필요합니다. 저는 다행이 브라켓이 잘 고정이 되어 있어서 기존에 브라켓을 그대로 사용했답니다.

 

 

씨티오 LED등

 

씨티오 LED 조명으로 교체를 했다. 기존에 사각조명을 제거하니 천장 벽에 흔집이...ㅠ  모르고 십자 포인트 LED ... 저렴해서 구매했는데 이게 참 거슬린다. 

 

 

 

씨티오 LED등

 

교체를 하니 전후가 확연하게 차이가 있다.

오히려 방이 4~5평 정도인데 70W가 너무 밝아서 눈이 아프긴 하다.

제조사 마다 밝기의 차이는 있다는데 씨티오 제품은 너무 밝네요.

나중에 사용하다가 50W로 변경해야 겠어요

 

728x90

 

 

화장실도 겸사겸사 변경을 해봤다. 역시나 씨티오 LED 웨이브 직부등 15W 를 구매했다.

 

 

LED 웨이브 직부등 15W

 

 

기존의 등을 제거해보겠다.

 

 

화장실 LED등 교체

 

 

낡은 조명.. 아래의 검정, 파랑으로 나눠져 있는데 검정=검정, 흰색=파랑 으로 되어있네요. 이거 기억하고 제거합니다. 나중에 똑같이 연결해주려구요.

 

 

화장실 LED등 교체

 

파랑과 파랑 선을 유지하고, 새로운 브라켓을 연결하고, 조명을 연결하면 끝이에요~ 녹색선은 접지선이라 혹시라도 보이면 연결하지 마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