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product review

[제품리뷰] 가죽공예도구 포니 - 손바늘용 가죽고정 도구

테레레 2021. 3. 29.
728x90

가죽공예 할 때 사실 바느질이 가장 힘든거 같다. 특히 포니라는 바느질 보조 도구가 없다면 정말 힘들다.
저렴한데 괜히 저렴한 거 구매하자니 품질이 이상할까봐 계속 구매하지 않았는데, 너무 힘들어서 미싱도 계속 돌리기 힘들어서 결국엔 구매를 했다.
가격은 저렴한 10,000원 미만대에서 100,000원이 넘는 고가 제품까지 다양하다. 고가 제품을 구매하면 기분은 좋지만 굳이 포니에 투자를 하기 싫어서 저렴한 제품을 구매를 했다.

포니의 용도는 아무래도 바느질 스티치를 잘 하기 위한 도구이다. 없어도 괜찮지만 바느질함에 있어 있고 없고가 확실히 작업 속도나 품질의 차이가 나게 된다.

 

10,000원도 되지 않는 가격에 구매를 했다.

가죽공예 포니

 

 

패키지가 너무 단졸하다. 그래 가장 저렴한 제품이니 괜찮겠지

 

포니 조립하기

 

가죽공예 포니



생각보다 마감이 잘 되어 있다. 예전에 구매한 제품은 나무 겉면이 거칠어서 손을 다치기 쉽게 되어 있는데, 이번 제품은 나무 표면도 매끄럽게 마감도 잘 되어 있고, 금속 부분도 깔끔하고 좋네요


가죽공예 포니



바닥에 메이드인차이나!! 역시나 바다건너 온 제품이네요. 그래도 중국 제품치곤 마감이 좋아서 추천합니다.

 

728x90

 

 

가죽공예 포니



빨간 레버를 아래로 움직이면 고정이되고, 다시 올리면 풀리는 구조이다. 다소 고정부분이 엉성하긴 하지만 가죽 제품을 잘 잡아주고 바느질 하는데 이상은 없다.


가죽공예 포니



의자에 앉아 스툴 높이에 제품을 두고 바느질 하기 딱 좋다. 바닥에 앉아서 바느질 하기에도 적당한 높이와 사이즈이다.
가방류의 대형 가죽도 적당히 잡아줄 수 있어 좋다. 다만 휴대성은 아니니 미니 버전을 다시 구매하는 것을 권장한다.

 

 

커스텀꾸미기

 

 

가죽공예 포니



사용하면서 가죽에 손상이 될까봐 고정 부분에 가죽를 부착을 했다. 가죽을 부착해주니 고급스러워졌네요



가죽공예 포니



남은 키링 바느질을 해줍니다. 확실히 포니를 사용하니 바느질 속도나 마감이 잘 나오네요. 혹시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은 아래 주소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포니 구매하기

 

가죽공예 포니 도구 공구 바느질 포니틀 취미 수공예

COUPANG

www.coupa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