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해외/바르셀로나][FIVE GUYS] 토핑 선택이 가능한 진심버거

테레레 2022. 11. 1.
728x90

 

미국 최고의 버거라고 말하면, shake shak, In-N-Out, Five Guys  로 나뉜다.

바르셀로나 여행 중에 드디어 파이브가이즈를 영접을 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쉑쉑, 인앤아웃버거보다 훨씬 좋았는데 어떤 분들은 별로라고 하시는 분도 있으니, 확실히 호불호가 있는거 같습니다.

인앤아웃버거의 두배정도이지만 그만큼 맛은 좋네요.

 

 

파이브가이즈 FIVE GUYS
파이브가이즈 FIVE GUYS

 

 

바르셀로나에도 지점은 많이 없어요. 미루다가 못 먹으면 후회하니 보고나서 바로 달려가서 먹었습니다

매장 안은 깔끔하네요.

 

 

파이브가이즈 FIVE GUYS
파이브가이즈 FIVE GUYS

 

파이브가이즈 FIVE GUYS
파이브가이즈 FIVE GUYS

 

 

사람이 많네요. 대부분 관광객들로 구성되었고, 주문을 잘 못해서 지연되는 경우가 많아요.

토핑을 선택하거나 해야하는데 바르셀로나는 영어를 잘 못하는 분들도 있어서 주문이 조금 느립니다.

 

 

파이브가이즈 FIVE GUYS
파이브가이즈 FIVE GUYS

 

 

환율 상승으로 가격이 높지만,, 만약에 한국에 들어오면 더 높아질 것을 예상되네요

베이컨은 싫어서 기본 햄버거와 치즈버거를 시켜봅니다. 작년에는 9 달러 정도인데, 가격이 계속 오르고 있네요.

보통은 패티를 두개를 넣어주는데 2개의 패티를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주문에 'Little' 로 말해서 리틀 버거를 시킬 수 있답니다. 가격은 약 2유료? 2달러 정도 저렴합니다.

 

주문할 때 많은 분들이 실수하는 부분인데요. 주변에 한국분들도 잘못 주문을 하시던데요.

여기는 토핑을 선택할 수 있답니다. 카운터 직원이 친절하다면 소스까지 하나하나 다 설명해주지만, 대부분 의견을 존중하기에 토핑과 소스를 선택하지 않으면 그냥 주문 접수를 받아버립니다. 이거 잘 주문하셔야해요.

 

All Way 라고 말하면, 마요네즈, 양상추, 피클, 토마토, 구운버섯, 케첩, 구운양파, 겨자를 기본으로 나오고,

핫소스, 피망, 렐리쉬, 할라피뇨, A1스테이크 소스 등과 같은 추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요 (이거 무료)

저는 All Way 로 하고, 피망, 할리피뇨를 추가로 했답니다.

 

 

파이브가이즈 FIVE GUYS
파이브가이즈 FIVE GUYS

 

 

파이브가이즈는 주문과 동시에 버거를 조리하는 것을 볼 수 있도록 개방형 주방을 컨셉으로 하고 있어요.

생각보다 연기나 조리 냄새가 많이 나지 않고, 깨끗한 주방을 유지하고 있어서 볼 거리도 좋네요

 

 

파이브가이즈 FIVE GUYS
파이브가이즈 FIVE GUYS

 

 

주문을 기다리는 동안 간식으로 먹을 수 있는 무료 땅콩도 있습니다.

판지 용기에 담아서 땅콩을 무제한 먹을 수 있어요. 블로그 리뷰 중에 이거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꼭 드셔보세요.

간식거리로 소금간도 적당하고 입맛이 나네요

 

 

파이브가이즈 FIVE GUYS
파이브가이즈 FIVE GUYS

 

 

 

 

파이브가이즈 FIVE GUYS
파이브가이즈 FIVE GUYS

 

파이브가이즈 FIVE GUYS
파이브가이즈 FIVE GUYS

 

 

Five Guys 에서 좋았던 것은 음료기계였어요. 100가지 이상의 맛을 낼 수 있는 Coke Freestyle Machine 인데 맛이 너무 많아서 선택장애를 ㅎㅎㅎ 이것도 기계를 사용할 줄 모르는 한국분들이 계시는데 이거는 모르시면 옆사람 하는 걸 보고 따라하세요. 정말 쉽습니다.

 

바르셀로나는 레몬환타 함유량이 다르기에 환타를 자주 먹었답니다. 맛이 확실히 달라요~

 

밀크쉐이크는 쉑쉑버거에서 먹던 그 맛이기에 그냥 넘겼습니다. 베이컨, 바나나, 체리, 초콜릿, 커피, 우유, 오레오쿠키, 땅콩버터, 솔티드 카라멜, 딸기 맛이 있는데, 기본이 가장 나은듯해요. (개인적인 의견)

 

 

파이브가이즈 FIVE GUYS

 

매장에서 먹으면 이렇게 갈색 종이백에 감자튀김과 버거를 담아서 줍니다.

감자튀김을 잘 담아주지만 이렇게 너저분하게 먹게 되네요. 바삭하고 소금에 절인 껍질을 벗긴 감자튀김이에요.

이상하게 눅눅한거 같은데 맛있고 묘한 중독성 있습니다.

 

 

파이브가이즈 FIVE GUYS
파이브가이즈 FIVE GUYS

 

파이브가이즈 FIVE GUYS
파이브가이즈 FIVE GUYS

 

파이브가이즈 FIVE GUYS
파이브가이즈 FIVE GUYS
파이브가이즈 FIVE GUYS
파이브가이즈 FIVE GUYS

 

확실히 패티가 살아있어요. 오픈형 주방을 구경하면서 먹는 기분은 좋은데 한국와서 또 생각나네요.

내후년 쯤에 파이브가이즈 한국지점도 생긴다고 하는데 가격은 쉑쉑버거 보다 더 비쌀 것으로 예상되고,

외국과 달리 코카콜라 기계가 올지는 미지수네요. 

이케아 샐러드가 없어진 것 처럼, 왠지 없어질 것으로 예상이 될 듯... 통제 불능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