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래] 구수옥설렁탕 - 도가니탕, 갈비탕, 국밥 맛집
문래역 문래 창작촌 가능 방향으로 설렁탕 전문집 구수옥 가게가 있다.
사실 지나가면서 왜 이렇게 크게 만들었지? 24시간 장사를 하는 가게인데 망하는거 아닌가? 싶을 정도이다.
지인이 가봤는데 생각보다 맛있고 양도 괜찮고, 가격도 괜찮다길래 겸사겸사 주말에 가보았다.
위치
위치는 문래역에서 상당히 가깝다.
구수옥의 본점은 양재쪽에 있고, 서울, 경기권 체인점도 몇 군데 있다. 양재 본점에 가봤는데 여기랑 크게 다를건 없다.
구수옥설렁탕 문래
서울 영등포구 당산로 2 | 매일 00:00 ~ 24:00
0507-1413-8334
가게가 크다. 대로변이라 찾기 쉬운데 피크타임에 오면 기다릴 수 있다.
그런데 국밥이기에 심하게 웨이팅 없이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곳이다.

메뉴 & 가격
예전에 설렁탕은 6,000원 시절이 있었는데, 이젠 거의 1만원이 넘어가는데, 그나마 9,000원이다.
위안을 삼는 것은 어린이설렁탕이 6,000원인데 양도 괜찮아서 포장하여 집에서 먹기 좋다.
아이와 오면 그나마 그나마,,, 가격이 저렴하다고 느끼면서 먹을 수 있다.


배도 고프고 몸보신을 하고 싶어서 갈비탕을 먹었다.
후기에서 보면 설렁탕과 도가니탕을 자주 먹는데, 설렁탕이 낫다는 후기가 많다. 선지도 많이 시켜 먹는 것을 보았다.

기본으로 나오는 김치와 깍두기는 먹음직스럽네요. 갓 담근 김치라서 아삭하고 맛도 좋은데,
김치는 조금 짭니다. 오히려 깍두기는 다른 집에 비해서 밋밋한 정도의 간이네요.

기다렸던 갈비탕이다. 생각보다 고기가 없구나 실망을 했는데, 막상 먹어보니 괜찮네요.
밥은 안 먹고 고기만 먹었는데 거의 배가 불려서 나중에 밥을 다 못 먹을 정도였네요.

갈비탕 육수가 시원합니다. 원래 짜게 안 먹는데 적당한(?) 맛이고, (그래도 식당이니깐 짭짤합니다..ㅎㅎ)
아까 김치가 짜다고 했는데, 다른 집에 비해서 국물이 짜질 않아서 김치랑 어울리는 거 같네요.

여기 갈비탕은 다른 집과는 조금 다르네요.
양념을 한 갈비를 베이스로 별도로 육수를 부어서 만든 느낌,
고기육수와 갈빗대를 별도로 만들어서 합친 느낌이에요. 육수와 갈비고깃맛이 따로 노는 느낌이에요.
그렇다고 맛없다는 말은 아닌데, 아무래도 다른 갈비탕 집에 비해서 고기가 조금 질기고 차가운? 느낌이 듭니다.

또한 갈비가 양념을 베이스로 해서, 고기양은 생각보다 많은데 고기질은 그렇게 좋지 못하네요.
가격이 그래도 15,000원이니깐 그냥저냥 넘어가지만, 동네에 한우집의 갈비와는 확실히 고기 퀄리티는 차이가 있습니다.
다음에는 설렁탕을 먹는것으로 ㅎㅎㅎ,,
'맛집탐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바르셀로나][FIVE GUYS] 토핑 선택이 가능한 진심버거 (0) | 2022.11.01 |
---|---|
[서울/용산] 홍콩식 중화요리 비추천 (2) | 2022.10.07 |
[서울/종로] 광장시장 부촉윤회 2022 미슐랭 가이드 선정,확실히 다르네요 (0) | 2022.06.23 |
[경북/구미] 도개다곡 묵집, 비위생적이라 추천하지 않는 곳 (0) | 2022.06.22 |
[부산/기장] 붕장어회 - 칠암일번지 횟집 (0) | 2022.06.20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해외/바르셀로나][FIVE GUYS] 토핑 선택이 가능한 진심버거
[해외/바르셀로나][FIVE GUYS] 토핑 선택이 가능한 진심버거
2022.11.01미국 최고의 버거라고 말하면, shake shak, In-N-Out, Five Guys 로 나뉜다. 바르셀로나 여행 중에 드디어 파이브가이즈를 영접을 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쉑쉑, 인앤아웃버거보다 훨씬 좋았는데 어떤 분들은 별로라고 하시는 분도 있으니, 확실히 호불호가 있는거 같습니다. 인앤아웃버거의 두배정도이지만 그만큼 맛은 좋네요. 바르셀로나에도 지점은 많이 없어요. 미루다가 못 먹으면 후회하니 보고나서 바로 달려가서 먹었습니다 매장 안은 깔끔하네요. 사람이 많네요. 대부분 관광객들로 구성되었고, 주문을 잘 못해서 지연되는 경우가 많아요. 토핑을 선택하거나 해야하는데 바르셀로나는 영어를 잘 못하는 분들도 있어서 주문이 조금 느립니다. 환율 상승으로 가격이 높지만,, 만약에 한국에 들어오면 더 높아질… -
[서울/용산] 홍콩식 중화요리 비추천
[서울/용산] 홍콩식 중화요리 비추천
2022.10.07주말에 아주 실망한 집을 찾아갔다. 용산에 뜨고 있다는 홍콩식 중화요리 음식점인데, 친구의 추천으로 찾아갔다. 효뜨 사장님이 운영하는 중국집이라고 유명한데, 솔직히 식당의 기본이 없는 곳이다. 아무래도 유명세로 다른 음식점을 내면 보통은 하니깐 돈을 벌기위해서 만든 것 같다는 느낌이 많이 든다. 위치 위치는 삼각지역과 신용산역 사이에 위치하고 있다. 지도 앱을 보면서 찾아가도 쉽게 찾아갈 수 있는 곳이다. 꺼거 본점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48길 10 1층 월~금 11:30 ~ 22:00 월~금 브레이크타임 15:00 ~ 17:30 여러모로 이곳을 추천하지 않는 이유는 명확하다. 맛도 별로고, 서비스도 별로고, 위생도 별로란 뜻,,, 젊은 사람의 감성만 집중해서 다른 곳을 중요시 않았기에 비추천을 한다. … -
[서울/종로] 광장시장 부촉윤회 2022 미슐랭 가이드 선정,확실히 다르네요
[서울/종로] 광장시장 부촉윤회 2022 미슐랭 가이드 선정,확실히 다르네요
2022.06.232022 미슐랭 가이드에 선정된 육회맛집을 찾아갔습니다. 웨이팅 시간이 많지만 회전율이 빨라서 잠깐만 기다려도 금방 먹을 수 있답니다. 위치 부촌육회 본점 서울 종로구 종로 200-12 02-2267-1831 육회 15,000원 / 육회비빕밥(보통) 7,000원 / 산낙지탕탕이 15,000원 이렇게 주문했네요. 육회 집이라서 모두가 술 한잔을 마시고 있네요. 저희는 밥만 먹으려고 왔기에 이것만 시켰네요. 확실히 비주얼 최고네요. 사람도 많이오고 회전율도 좋아서 육회의 상태가 너무 좋네요. 같이 나오는 소고기무국이 오히려 더 맛있어서 당황하긴 했지만 육회가 정말 맛있습니다. 육회만 시킬 사람은 소주한잔 걸치기 좋고 밥으로 먹을 사람은 육회비빔밥을 시킬 것을 추천합니다. 보통도 생각보다 많아요. 특 굳이 안… -
[경북/구미] 도개다곡 묵집, 비위생적이라 추천하지 않는 곳
[경북/구미] 도개다곡 묵집, 비위생적이라 추천하지 않는 곳
2022.06.22차가 막히면 급하게 음식점을 찾아 들어갔는데, 이번에 들어간 곳은 정말 최악이였다. 분명 맛집이라 나오는 블로그의 글들을 믿고 갔는데 이거 위생법에 걸릴만한 최악의 음식점이었다. 최근까지도 맛집이라고 블로그 글들이 있는데 그 분들 입맛이 ,,, 가게 위생을 봤으면 비추천을 했을 법한데 속은 기분이었다. 위치 경북 구미시 도개면 다곡리 385 원조도개다곡묵집 간판부터 뭔가 허름하다. 전혀 관리하지 않는 듯한 느낌. 이때 우리는 배고픔을 참고 돌아갔어야했다. 날이 좋아서 사진이 잘 나왔다. 창문부터 입구까지 벌레가 날아다니고, 가게 안에도 뭔가 곰팡이 향이 드는 시골집 향이 났다. 이 집은 분명 10여년 전까지는 맛집이었을 것이다. 그런데 지금은 그다지 맛집이라고 할 수 없었다. 가격이 착하고 배추전이 무료…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