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부동산][전세사기 #1] 살고 있던 집이 경매로 넘어갔다...

테레레 2021. 1. 5.
728x90


이사온지 1년이 넘었는데 내 전세집이 경매로 넘어갔다. 인터넷에 정확한 정보는 없고, 막연했다. 인터넷에서 자주 보던 그 사건들이 나에게 일어나다니,, 무심코 지나갔던 사건들인데 돌이켜보면 나에게도 쉽게 일어날 수 있던 것이란걸 뒤늦게 알게 되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전세금 반환 소송 관련 기사들이 많다. 힘없는 세입자들이라 아무래도 기사가 많지만 잘 해결되었다는 내용은, 법적으로 보장이 100% 로 된다는 얘기는 많이 없다.

 

 

 

 

슈, 전세금 미반환.. 세입자 "억대 보증금 피해"

슈, 전세금 미반환 논란. 사진=SBS[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그룹 S.E.S 출신 슈가 자신의 건물 세입자들에게 전세금을 돌려주지 않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3일 방송된 SBS ‘본격연예 한밤(이하 한

www.edaily.co.kr

 

728x90

 


유명한 사람도 피해자도 가해자도 모두 될 수 있는 전세 사기! 누구도 피할 수가 없어요. 퇴근하고 돌아왔는데 우편함에 경매현황조사 안내서가 붙어있다면,, 휴.. (다시는 생각하고 싶지 않아요;;)

 

권리신고 및 배당 신청 안내 고지서가 오면 이미 늦었다...




인터넷에서 직접 당해보지 않고 "전세금 보장하는 방법!" "이럴때 이렇게 하세요" 라는 홍보성 글 때문에 더욱 복잡했는데 지난 1년간 고생했던 일들,, 혹시나 도움이 되실까 적어봅니다. 혹시 궁금하신 분들이 계시면 언제든 문의해주세요.
어쩌다 경매관련 공부를 해서 특히 전세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제 경험을 토대로 알려드릴게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D

조금씩 연재를 하면서 전세금을 돌려받지 못했던 지난 1년간의 시간들을 작성해봅니다.

 

[전세사기 #2] 부동산 계약부터 잘못이었다

[전세사기 #3] 살던 집이 경매로 넘어갔을 때 했던 행동들 (정보를 캐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