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Service review

[서비스리뷰] 업무용 협업툴 '잔디(JANDI)'

테레레 2022. 2. 7.
728x90

 

 

업무용 협업툴 '잔디'를 사용해보았다.

글로벌 회사에 다니고 있어서, 협업툴을 많이 사용하는데 국내 잔디 서비스는 어떤지 하여 사용해보았다. 해외 서비스가 다소 국내 인원들에겐 어려울 수 있어서 국내 서비스를 계속 찾고 있긴 하죠,

 

 

 

 

협업툴 잔디는 무료로 사용도 가능합니다. 일부 기능은 사용하지 못하지만 소규모로, 개인적으로 프로젝트 관리하기 좋아요. 5GB 정도의 용량이라면 충분히 사용할 수 있거든요. 자료를 최대한 구글드라이브나 링크로 대체하면 문제 없어요~

 

 

 

 

앱스토어에서 잔디를 검색하면 손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앱, 웹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협업툴 잔디 (JANDI)

 

 

가입은 간단하네요. 간단하게 이메일 인증만 받으면 1분도 안걸리게 가입이 바로 됩니다. 슬랙은 가입절차가 정말 복잡하고 승인처리도 다소 헷갈리는데 잔디는 확실히 간편하네요~

 

 

협업툴 잔디 (JANDI)

 

 

잔디의 기능은 아주 간단합니다. 토픽을 만들어서 각 주제마다 업무 방을 만들수도 있고, 구성원과 채팅을 나눌 수 있어요. 특이한 점은 토픽방도 모두 채팅방 형식으로 자유로운 토론방처럼 운영할 수 있는 점이 특별하네요

 

 

협업툴 잔디 (JANDI)

 

 

이모티콘이 정말 많아서 회사뿐만 아니라 사이드 프로젝트로 지인들과 함께 운영하기 좋아요. 잔디만 단독으로 사용하지 않고 구글 캘린더와, GitHub, JIRA, Webhook 등 외부 서비스와 자유롭게 연동이 가능합니다.

 

 

협업툴 잔디 (JANDI)

 

 

드라이브를 별도로 운영할 수 있는데, 이게 정말 보안이슈에서 좋아요. 구글드라이브를 자주 사용하긴 하나 은근 검색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잔디는 검색 하나는 잘 되네요. 드라이브에 자료를 업로드 하면 대화방에서 손쉽게 가져올 수 있어요.

PC 웹 버전도 들어가보니 깔끔하고 좋네요~ 별도로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좋아요~

 

 

 

 

 

 

잔디(JANDI) - 도입문의

국내외 30만 기업이 사용하는 잔디의 협업툴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고 도입 컨설팅 받아보세요.

www.jandi.com

 

 

 

댓글